...
이계청 삼척시청 감독 핸드볼 여자 국가대표 사령탑 발탁 < 기사

이계청 삼척시청 감독 핸드볼 여자 국가대표 사령탑 발탁 < 기사





이계청(사진)삼척시청 감독이 대한민국 여자 국가대표팀 감독으로 선임됐다.

대한핸드볼협회는 파리올림픽 이후 대표팀 감독 선임 절차를 진행, 최근 이사회를 열고 이계청 감독을 여자대표팀 감독으로 최종 승인했다. 앞서 파리올림픽 이후 여자대표팀 감독이었던 헨릭 시그넬과의 계약이 만료됐고 지난달 18일까지 채용공고를 거쳐 공개 채용 절차를 진행했다.

협회는 외국인 감독 선임 이후 항저우 아시안 게임과 파리올림픽 등에서 부진했고 외국인 감독 체제에서 기대했던 한국 핸드볼과 유럽 핸드볼의 시너지 효과가 부각되지 못해 오히려 기존의 한국 핸드볼의 장점이 실종됐다고 보고 한국 감독을 선임했다. 이 감독은 2003년부터 현재까지 삼척시청 감독을 맡고 있다. 2014년 여자주니어대표팀감독으로서 세계여자주니어선수권대회에서 비유럽 국가 최초 우승, 2018년 여자대표팀감독으로서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 감독은 “어려운 시기에 중책을 맡게돼 어깨가 무겁다. 국제 경쟁력에서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현실속에 핸드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아시아선수권대회를 위해 짧은 시간이지만 선수들과 원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호석



Source link

Seraphinite AcceleratorOptimized by Seraphinite Accelerator
Turns on site high speed to be attractive for people and search engines.